인사청문특별위원회, 울산시설공단 이사장 임용후보자 인사청문회 실시

박기민 기자 / 기사승인 : 2021-11-25 16:39:41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송규봉 후보자 인사청문…방만한 관료주의적 공단 조직 혁신 방안 주문 등
후보자 본인의 경력에 있어 조직경험․전문성 부족은 지적
▲ 울산시설공단 이사장 인사청문특별위원회는 25일 울산시설공단 직원 및 언론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울산시설공단 이사장 임용후보자 인사청문회를 실시했다.
울산시설공단 이사장 인사청문특별위원회(위원장 고호근)는 25일 울산시설공단 직원 및 언론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울산시설공단 이사장 임용후보자 인사청문회를 실시했다.

인사청문위원회는 2018년 12월 12일 울산시의회와 울산시가 인사청문 협약을 체결해 인사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확보하고 후보자의 능력을 제대로 검증하기 위해 개최하며 인사청문 대상 기관은 울산도시공사, 울산시설공단, 울산연구원, 울산경제진흥원 4개 기관이다.

이번 인사청문회는 2018년 협약 체결 이후 2019년 울산연구원장 인사청문회, 2020년 울산경제진흥원장 인사청문회, 지난주 개최된 울산도시공사 사장 인사청문회에 이어 네 번째 열리는 인사청문회이다.

지난 18일 제1차 인사청문특별위원회 개최를 통해 위원장으로는 고호근 의원, 부위원장은 김시현 의원이 선임됐으며, 윤정록, 김성록, 윤덕권, 이미영 의원 총 6명이 인사청문특위 위원으로 선임됐다.


고호근 위원장은 인사청문회 개회 인사말을 통해 “이번 인사청문회를 정례회 회기와 맞물려 충분한 자료 제출과 인사검증을 거치기까지 검증시간에 있어 아쉬운 점이 있는 가운데 특위 위원님들이 내실 있는 인사청문회를 위해 노력해주셨다”며 “오늘 인사청문회를 통해 후보자에 대한 검증을 충분히 할 수 있도록 회의를 운영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인사청문회는 ▲위원장 인사 및 위원 소개 ▲‘인사청문의 건’ 의안 상정 ▲전문위원 보고 ▲후보자 선서 후 후보자 자기소개 및 직무수행 계획 발표 ▲능력, 정책, 전문성 검증 분야의 질의 및 답변 ▲도덕성 검증 분야 질의 및 답변(비공개 검증) ▲후보자 최종발언 순으로 진행됐다.

한편, 울산시설공단 이사장 임용후보자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는 다음날 26일 오전 9시 30분 제3차 인사청문특별위원회에서 채택할 예정이다. 

 

박기민 기자

 

[저작권자ⓒ 울산종합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