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교 전망대

울산종합일보 / 기사승인 : 2021-03-11 10:25:1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울산종합일보/신문-홍성조의 역사·문화이야기 99
▲ 울산대교 전망대 높이는 울산 화정산 정상 203미터이며 전망대에 올라서면 울산전체를 한눈에 볼 수 있고, 밤에 보는 공단과 울산 시가지 야경은 환상 그 자체 이다.
울산 화정산 정상에 있는 울산대교 전망대는 203미터로 울산대교 주탑 높이와 같다고 하며 전망대에 올라서면 울산 시가지를 한눈에 볼 수 있고 밤에 보는 공단과 울산 시가지 야경은 환상 그 자체이다. 

 

2015년 6월 개통된 울산대교는 울산동구 매암동과 일산동을 잇는 총길이1800미터의 현수교로 울산대교 개통으로 남구와 동구간 이동거리 40분에서 20으로 단축시키는 경제적 이익을 가져왔다.

또 오늘의 울산을 있게 한 울산의 3대산업 자동차, 석유화학, 조선산업단지를 한눈에 바라 볼수 있는 울산의 명소 울산대교 전망대는 울산 사람이면 한번쯤은 방문할 곳이다.
 




▲ 울산대교 전망대 동서남북을 둘러보면 오늘의 울산을 있게 한 울산의 3대 주력산업, 자동차, 석유화학, 조선산업단지를 한눈에 볼 수 있고 울산12경의 명승지에 포함되어 널리 홍보되고 있다.
울산대교 전망대에 오르려면 여러 등산로가 있으나 가장 빠른 방법은 차량을 이용하여 울산동구 국민체육센터 뒷길 임도를 따라 울산대교 전망대 공영주차장까지 오르는 길이 가장 쉬운 길로 인식돼 있다.

울산대교 전망대 공영주차장에 주차 전방 800미터 지점으로 크게 힘들지 않은 20분 이내 닿을 수 있는 거리이다. 전망대에 주차장도 있지만 공간이 협소하여 공영주차장에 주차한 후 신선한 공기를 접하며 걷는 길이 휠씬 힐링에 도움 된다.

전망대 외부에는 밤이면 화려한 불빛으로 LED꽃 조명등이 작은 공원을 장식하고 있으며 전망대 1층은 울산대교건립 과정을 담은 홍보관과 영상실, 카페, 매점, 기프트숍, 화장실이 있고 2층은 야외 테라스, 3층은 전망대, 4층은 옥외전망대로 구성돼 있다.

각층 로비 안내판에 울산동구의 역사와 아름다운 울산의 사계, 울산12경의 명승지 등을 소개하고 있으며 또 울산성장의 역사가 있는 자동차, 조선, 해양 등의 산업시설과 울산 시가지를 한눈에 담을 수 있다.



▲ 울산대교 전망대 관람시간은 09:00~21:00까지며 매월 두 번째, 네 번째 월요일과 설 추석은 휴무일이다. 관람료는 무료이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는 친절한 문화관광해설사가 친절하게 설명해 주고 있다.
울산대교 전망대 관람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9시까지며 매월 두 번째 네 번째 월요일과 설, 추석은 휴무일이다.

관람료는 무료이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문화관광해설사가 친절하게 관련 내용 전반을 설명해 주고 있다.

 

글 정리: 울산종합일보/신문 홍성조 발행인, 대표이사
사진: 박기민 기자

 

[저작권자ⓒ 울산종합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