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토제닉 식단, 건강하게 다이어트 하려면 ‘이것’만은

주준영 기자 / 기사승인 : 2019-08-13 23:37: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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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토제닉 식단이 과연 무엇일까.

13일 오후 채널 A '나는 몸신이다‘에서 키토제닉 식단이 공개돼 화제의 중심에 섰다.

키토제닉 식단은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단을 유지하는 것을 말한다. 탄수화물을 하루 50g이상 먹지 않고 단백질은 적당히 지방은 충분히 먹는 것이다.

다이어트의 적으로 인식되던 삼겹살, 버터, 치즈 등을 오히려 권장해 칼로리를 일일이 따지면서 다이어트를 한 이들에게는 좋은 소식일 수 있다.

하지만 케토제닉 식단을 시작하려면 반드시 의사와 상담을 받는 게 좋다. 케토제닉 식이요법은 탄수화물과 단백질, 지방의 비율을 1:2:7로 둔다. 전문가들은 케토제닉 식단을 통해 건강 및 다이어트 효과를 얻으려면 좋은 지방을 먹어야 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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