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 칫솔로 억대 비용 아낀다"…'8억칫솔'의 당근 전략 성공적 모양새

주준영 기자 / 기사승인 : 2019-09-09 21:45:24
  • -
  • +
  • 인쇄
▲(사진제공=이플래쉬)

구강관리 브랜드 '이플래쉬'가 당근 마케팅으로 제품 홍보에 순항 중인 모양새다.

 

9일 '이플래쉬'는 '8억칫솔'이란 키워드로 홍보에 박차를 가했다. 이플래쉬는 LED 칫솔과 치약 제품 홍보에서 치아 하나의 가치를 3000만원으로 제시, 치아 전체의 가치를 약 8억원으로 강조했다. 좋은 칫솔을 사용하면 그 가치를 지킬 수 있다는 논리로 소비자에게 다가가는 홍보 전략을 사용했다. 8억원을 지킬 수 있다는 보상을 제시해 치아 관리라는 긍정적인 행동을 유도하는 일종의 넛지 마케팅으로 풀이되는 대목이다.

 

OK캐쉬백과의 제휴 이벤트를 통해 지난 2일과 8월 22일에 걸쳐 대대적인 온라인 홍보에 나선 이플래쉬 '8억칫솔' 키워드는 이날에도 포탈 사이트 급상승 검색어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플래쉬의 당근 마케팅은 나름의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해석된다. 

 

[저작권자ⓒ 울산종합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오늘의 이슈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