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銀, ‘고객중심적 디지로그 뱅크(Digilog Bank)’ 구현 약속

김승애 기자 / 기사승인 : 2021-01-15 17:33:14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언택트 경영전략회의 통해 미래먹거리, 수익구조 개선 전략 등 논의
▲ BNK부산은행은 15일 오후 ‘2021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

BNK부산은행(은행장 빈대인)은 15일 오후 ‘2021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

‘한계는 없다 : Infinity 2021’을 주제로 열린 이번 경영전략회의는 코로나19 방역지침 준수를 위해 본점, 영업점, 해외영업점 등 200여 개 장소를 연결한 비대면 화상회의 방식으로 진행됐다.

부산은행은 미래생존 및 지속성장을 위한 탄탄한 고객기반 확보를 위해 ▲고객중심적 영업 실천 ▲직원의 전문성 및 상담역량 강화 ▲지역 중소기업 전문 특화은행으로서의 경쟁력 강화 ▲디지털 전환 가속화를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저금리·저성장 및 디지털·언택트 경영환경 아래 안정적인 수익창출을 위한 전략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이를 위해 지난해 12월말 조직개편을 통해 서울 CIB센터를 투자금융 2부로 승격하고, 본점 IB업무 담당인력을 충원했다.

부산은행은 혁신적 기술력을 보유한 인터넷전문은행 및 빅테크/핀테크 업체의 금융업 진출 등 급변하는 금융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2021년도 혁신방향을 ‘고객중심적 디지로그 뱅크(Digilog Bank) 구현’으로 선정했다.

이를 토대로 ‘가장 디지털적이면서도, 가장 인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전 임직원의 역량을 집중해 나가기로 했다.

김승애 기자

[저작권자ⓒ 울산종합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