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학, ‘청춘맞나 청춘맞다’ 영상, 2020년 유튜브 인기 광고영상 선정

김승애 기자 / 기사승인 : 2021-01-19 14:39:23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무학 소주 브랜드 ‘청춘소주’의 ‘청춘맞나 청춘맞다’ 브랜드 광고영상이 유튜브 선정 2020년 인기 광고영상 10편 중 TOP 7로 선정됐다.

무학 소주 브랜드 ‘청춘소주’의 ‘청춘맞나 청춘맞다’ 브랜드 광고영상이 유튜브 선정 2020년 인기 광고영상 10편 중 TOP 7로 선정됐다.

구글은 매년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를 통해 매 분기 영상 조회수, 총 시청 시간, 사용자 평점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국가별 우수 광고 영상 10편을 선정하고 있다.

지난 해 5월 공개한 청춘소주 광고 영상은 현재까지 누적 조회수 700만회를 돌파했다.

광고영상은 2030세대는 물론 모든 세대의 생활 속에서 공감할 수 있는 에피소드를 모델 이나은과 함께 발랄하고 재미있게 표현해 많은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청춘맞나 청춘맞다 2040’편과 각 세대별 광고영상과 B컷 영상을 재편집한 콘텐츠, 현장 세로캠 영상 등 총 7편을 공개해 전체 시청 조회수는 1,100만회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았다.

무학 관계자는 “청춘소주 출시를 알리기 위해 제작한 유튜브 광고 영상이 흥미 있는 콘텐츠로 소비자들이 평가해준 덕에 큰 인기를 얻었다”며 “앞으로도 색다른 브랜드 영상을 통해 소비자와 소통하는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승애 기자

[저작권자ⓒ 울산종합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